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벼랑위의당뇨님이 알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코미포 응용강좌
No. 01 코미Po!로 만화 잘 만드는 법1 등록일 2014-03-13 [출처] 코미Po! 리소스공유 카페 http://cafe.naver.com/comipo123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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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미po! 프로그램의 큰 장점은 캐릭터와 아이템을 원하는 각도로 구현 가능한 3D툴 입니다.

네이버 만만이툰에서는 불가능 했던 부분이죠.




근데 많은 분들이 그 좋은걸 활용 하지 않는다는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ㅜㅠ

말보단 만화로 직접 보는게 더 이해하기 쉽겠죠?^^

아래 그림 준비했습니다.


아마도 장소는 학교. 대화를 보니 시간은 시험이 끝난 후인것 같습니다.

아주 평범하죠? 코미po 프로그으로 이정도밖에 활용한다면 정말 아까운 일인것 같아요.




그래서 두번째 만화를 준비했습니다.

캐릭터, 대사는 동일합니다.




맨 위 만화와 비교하면 훨씬 자연스럽죠?

바로 3D툴을 활용하여 각도 조절을 하면서 내가 영화감독이고

영화를 찍는다는 느낌으로 위에서 바라보는 느낌, 밑에서 보는 느낌등을 바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.




캐릭터가 3D니 마음껏 활용해보세요~

그리고 세번째 컷을 보실까요?





두번째 만화보다 더 자연스럽네요.

첫번째 컷은 여주가 남주에게 말을 거는 장면인데

보통 다른곳을 보다가 말을 시키니 고개를 돌려 그쪽으로 보지 않을까요?

이처럼 내가 직접 그 상황이 된다고 생각하고 디테일까지 고려한다면

훨씬 자연스러운 장면을 연출할수 있습니다.



두번째 컷을 보면 남주 혼자 말하는 장면에서 여주를 뺐습니다.

그게 오히려 대사의 몰입을 높일수 있거든요.



3번째 컷처럼 분위기에 따라 배경을 다 넣을 필욘 없습니다.

인물들이 한 장소에 있다면 1~2컷 정도만 배경을 넣어도

독자들은 어딘지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넣을 필욘 없는것 같아요.





마지막컷은 제 스타일대로 만들어보았습니다.

남주의 개그스러운표정이 상황을 더 잼있게 만들수 있는 것 같네요

배경은 1컷만 넣었구요. 캐릭터의 기분에 따라 배경을 바꿔 넣었습니다.



각종 리소스를 활용하여 꾸며 보았구요~

물론 캐릭터의 동작 각도도 활용했습니다.

* 중요한 또 한가지! 텍스트의 가독성 입니다.

사람들의 눈은 피로감이 덜한 폰트일수록 가독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.

명조같은 굴곡이 많은 폰트보다 고딕계열의 깔끔한 폰트가

가독성과 대사의 집중도를 높여줄수 있습니다.

참고하세요~~







코미포는 2D가 아니라 3D입니다~!!

이제 자신이 영화,애니메이션 감독이 된다고 생각하고 멋진 만화를 만들어 보세요~

(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연출이나 각도를 유심히 보세요 정말 다양하고 배울점이 많습니다.)





**제가 알려드린건 저만의 지식이니 이것이 꼭 정답이라고 할 순 없습니다~ 참고만 해주세요^^**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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